본문 바로가기

시사뉴스연예

잘했어 라이코스에는 개와 사람이 출연합니다

잘했어 라이코스가 무슨 의미일까요?

 

저는 사실 알고 있는데 나이가 많다는 반응이죠..ㅎ

 

예전에 한창 유행하던 광고에 나오던 유행어 중에 하나입니다. 라이코스 다들 아시나요?

 

출처 : 위키 피디아

 

잘 나가는 브랜드나 서비스들은 TV 광고에 많이 나오죠. 라이코스(Lycos)도 한때 엄청 인기가 많았고 많이 사용하던 검색 포털이기 때문에 해당 광고가 송출되었고, 외국 기업 서비스 입니다.

 

해당 광고 영상에서 개 주인이 까만 개에게 무언가를 이런거 해라 라고 명령으로 주면 걔가 충실히 임무를 수행하고, 주인은 칭찬하는 의미로 "잘했어 라이코스" 이러면서 쓰다듬는 장면이 나옵니다. (마지막 장면 포함)

 

해당 영상 링크 걸어드릴게요. 그럼 잘 아실거예요.

 

www.youtube.com/watch?v=lOoMXSmSzpY&feature=youtu.be

 

 

아마 아시는 분들은 영상이니 혹은 그 "잘했어 라이코스"라는 말투까지 기억나질 거 같아요.

 

마지막 화면. 이때 저 말이 나오죠. 이미지 출처는 위 유튜브 주소입니다.

 

이 광고를 기억하는 사람들은 농담으로 평상시 가끔 농담으로 던질 수도 있겠지요.

 

뭐 그냥 칭찬의 의미로 농담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ㅎㅎㅎ

 

예를 들면 파로마 같은 것들도 있었고, 옛날 광고에도 유명한 문구가 몇 있죠. 광고라는 게 사람들의 인식에 오래 남도록 하기 위함이 크기 때문에 오래기억되거나 중독성이 짙은게 이후에도 계속 회자되는것 같습니다 :)

 

아무튼 지금까지 잘했어 라이코스가 무슨 의미인지 어떤 뜻이었는지 해당 영상 링크 첨부와 함께 자세하게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해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