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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이용정보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봐요

by by me 2018. 6. 20.

홈텍스라던지 인터넷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면 각종 증명서를 편리하게 발급할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또한 마찬가지로 해당 웹사이트 방문한 다음, 공인인증서 인증 후 어렵지 않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차근차근 과정별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민원 24

www.minwon.go.kr 주소 혹은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민원24"로 검색해서 나오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자주 찾는 민원란에 여러가지 아이콘이 보입니다. 

여기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으로 로그인이 진행되어야 하는데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겠죠? 실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거나 아이디비번, 비회원, 복합인증 로그인 방법이 있습니다. 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 진행합니다.


실제로 로그인한 다음 위 페이지로 이동하면 바로 증명서 발급을 위한 신청페이지가 나타나나는데요. 여기에 나의 정보(주소, 이름, 생년월일 등)가 자동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확인해보시고 틀렸으면 수정하면 되겠습니다.


수령방법 및 여타 정보를 확인하고 기입해주시고요

이제 신청을 위해서 하단에 "민원신청하기"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나오는 팝업에 해당 지방세를 확인하고 필요한부분을 체크하여 하단 확인 눌러주시면 아까전 페이지로 이동되고 방금 지방세가 추가 됩니다. 이제 민원신청하기를 누르고 다음 나타나는 수수료 정보를 확인합니다.


수수료 결제 하게되면 내역이 보이게 됩니다. 발급받은 문서를 출력버튼 누르면 연결된 나의 프린터로 인쇄가 시작되게 됩니다. 



2. 홈텍스를 통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실제 홈텍스(www.hometax.go.kr) 이동후 공인인증서 등 본인인증 로그인을 합니다. 비회원도 가능

다음으로 메인에서 "민원증명" 클릭

우측 노랑 사이드바 메뉴에서 "민원증명신청" > "납세사실 증명" 선택



필요정보를 기입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발급을 마칩니다.



그밖에 집에서 인터넷 접속해서 발급받을수도 있지만 무인 민원발급기를 통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얼마전 부터 시행된거라서 모르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되는데요. 관심있다면 한번 참고해보세요.


(무인민원발급기 장소 확인 : 민원24홈페이지 > 이용안내 > 고객지원센터 > 무인민원발급안내 > 설치장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