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용정보

알라딘 예치금 내 통장으로 환급 받기


중고로 책을 판매하고 판매금을 예치금 형태로 받게 되는데 이것으로 책을 구매해도 되지만 이것을 내 통장으로 환급받고자 한다면 다음의 과정을 참고하면 된다.


알라딘 예치금 환급 방법


1. 우선 홈페이지 상단의 마이페이지 클릭후 메뉴에서 "나의 계정"클릭하여 이동한다.


2.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예치금 내역이 보인다. 나의 경우 7천얼마가 남아있다. 


이것을 내 통장으로 환급받기 위해서는 중앙쯤 나의 예치금 총잔액 옆에 보이는 "환급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 신청 시간이 평일(공휴일 제외) 오후 2시 이전에 신청했다면 오후 8시 이내에 환급된다고 한다. 만약 그 이후라면 다음날 오후 8시 이내에 계좌로 이체 완료된다.



실제로 환급신청하기 누르면 창이 뜨고 아래와 같이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를 볼 수 있다.


3. 알라딘 예치금 받기 위해서 정보를 입력한다. 전액 받고자 한다면 전액 환급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된다. 



4. 은행, 계좌, 예금주명 입력하고 "환급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끝난다. 


나는 예전 신청했던 내역이 있어 기존 계좌에서 불러와서 지정해주었다.


5. 실제 신청이 완료되면 아까전 페이지에 내역이 나타난다.



환급신청이라는 구분이 나오고, 날짜 및 상세내역(환불) 그리고 사용금액이 나온다.


나는 오후 2시 이후에 신청해서 다음날 계좌로 들어온것을 확인할수 있었다. 여기서 수수료 떼지지 않고 그대로 신청액 고스란히 입금된다.


궁금한 분들은 오늘 정리한 알라딘 예치금 받기 정보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