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정보

국민은행 점검시간 알아볼까요

인터넷 뱅킹 이용하는 분이라면 시스템 점검시간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모르고 해당 시간 겹치면 이체나 기타 거래할때 거래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해당 시간에는 체크카드 결제 또한 되지 않는데요. 때문에 해당 시간을 알아두는것이 좋겠죠?

오늘은 국민은행 점검시간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모든 서비스가 날짜가 바뀌는 시간인 오전 0시 부터 오전 0시 5분 사이, 5분간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그리고 매월마다 세번째주 일요일 오전 0시 부터 오전 7시까지는 일부만 서비스가 되고 나머지는 제한됩니다.


이 시간을 피해서 은행 업무 및 체크카드 이용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금융 서비스 가운데 청약예금/부금 등의 일부 예금 거래의 경우, 신규하고자 한다면 가능시간은 평일의 오전 8시~밤 10시까지만 가능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시, 평일 외에도 공휴일도 지원되며 둘다 모두 오전 8시 부터 밤 10시까지만 됩니다.


인터넷을 통한 보험 신규 및 신규내역 조회시 아래와 같이 가능한데요. 

단 메리츠 화재의 경우 시스템정기점검 시간이 존재합니다.

이 경우 매주 목요일 밤 8시 부터 밤 9시까지 되고, 매주 토요일 오전 0시 부터 오전 1시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각 서비스의 대표적인 가능시간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조회 업무입니다. 조회는 계좌조회, 외화, 수표, 전자통장, 어음 등의 용건이 있으며 과거거래내역신청 외 나머지는 언제나 24시간 국민은행 점검시간 제외하고 모두 가능합니다.

이체의 경우 당행간은 언제나 가능하며 타행의 경우 오전 0시 5분 부터 밤 11시 50분까지만 됩니다.


그 외의 이체 및 조회 항목은 위의 이밎에 기재된 시간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공과금 납부시 가능한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파트관리비의 경우 언제나 가능하고, 대학등록금 납부는 오전 9시 ~ 오후 4:30 평일에 가능하고 토요일 및 공휴일은 일부대학 제외하고 마찬가지로 가능합니다.



일반 지로납부, 지방세, 전기요금, 케이티 통신 요금, 국세, 벌과금, 사회 보험료의 경우 평일 오전 7시 부터 밤 11:30까지 진행가능하고 토요일 및 공휴일도 마찬가지로 가능합니다.


사고 신고건은 언제나 모두 가능합니다. 조회 업무 가운데 자기앞수표조회만 오전 7~오전0시까지 평일 주말 공휴일 관계없이 해보실수 있겠습니다.



인터넷뱅킹 관리도 마찬가지로 공휴일 주말 평일 관계없이 24시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국민은행 점검시간 정보를 알아보았구요. 위의 항목은 인터넷뱅킹을 기준으로 작성한것입니다.


추가로 폰뱅킹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위의 내용과 일치합니다. 국민은행 점검시간도 마찬가지로 동일합니다.

오전 0시~오전5시까지 서비스 제한 / 셋째주 일요일 0시 부터 오전7시까지 일부서비스만 제공


참고하셔서 뱅킹 업무 하는데 도움 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