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용정보

itunes 없이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전송 방법

보통 아이폰 아이패드를 피시에 넣거나 피시를 아이패드 아이폰에 넣고자 한다면 애플에서 제공하는 아이튠즈 앱을 깔아 이용이 가능하다. (pc에 앱을 깔아서 이용했던 지난날이 스친다.)

 

아이튠즈 앱 안깔고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전송 가능한 방법을 한가지 메모겸 적어봅니다.

 

최근 아이패드를 리퍼로 사서 쓰는데 운동 동영상을 패드에 넣어서 계속 보려고 했다.

 

pc에서 아이폰 동영상 옮기기 혹은 패드로 동영상 공유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하는것 같지만 그중 하나인 vlc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sending 하는 방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나는 vlc 플레이어가 이미 pc에 있었으니 이 방법을 선택했다.

 

 

 

0. 준비물

 

  • pc 에도 vlc media player 가 깔려있어야 함. https://www.videolan.org/index.ko.html
  • 아이패드나 아이폰에도 vlc 앱이 깔려있어야 한다. (앱스토어 가서 vlc받으면 된다)

→ 모두무료

 

각각의 앱을 모두 실행합니다.

 

■ 전제조건 : PC 아이패드/아이폰 모두 동일한 와이파이 대역에 있어야 함. (동일 wi-fi 접속)

 

 

1.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 : vlc 앱 - 네트워크 선택

 

 

VLC 앱을 켜고 하단에 [네트워크] 탭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Wi-Fi로 공유]를 활성화 하고(맨 오른쪽에 토글 버튼) 그러면 바로 아래 아이피가 뜨게 되는데 둘중 하나를 PC의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합니다.

 

* 부여되는 주소는 각 기기따라 다르므로 기기에서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2. PC : 부여된 wifi 주소 입력후 파일 업로드

 

그러면 위처럼 화면이 표시 되는데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전송을 위해서 PC의 영상을 저 [파일놓기]에 끌어다 놓으면 바로 윈도우에서 아이폰으로 동영상 옮기기가 완료됩니다.

 

 

3. VLC에 아이패드(혹은 아이폰) 동영상 전송 완료

 

바로 아래처럼 말이지요.

 

 

 

동영상 정상적으로 전송 완료

 

아이튠즈 없이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 동영상 옮기기를 VLC 를 통해서 간단히 해보실수 있으므로 오늘 정리해드린 과정을 직접 실행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전송이 가능할것입니다.

 

4. 참고

https://www.easeus.co.kr/pc-transfer/how-to-transfer-vlc-files-to-android-iphone-pc.html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