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정보

우리카드 해지하기 인터넷 통한 즉시 방법

오랜만에 포스팅해보는 정보글. 이용하고 있는 카드를 해지할 일이 생겼다. 더 좋은 혜택이 있는 카드를 발견해서 그것을 신청하고 기존 우리카드 해지하기를 진행하게 되었다.

 

인터넷에 우리카드 가입이 되어있다면(인터넷 뱅킹) 어렵지 않게 해지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단, 평일 영업시간에만 가능하므로 해지 주말이나 영업시간 이외의 밤이나 새벽에는 처리가 되지 않는 부분은 염두를 해두는게 좋습니다.

(평일 영업일 아침 9시 부터 저녁 6시까지)

 

 

우리카드 해지 신청 방법

 

우선, 우리카드(wooricard.com) 홈페이지 로그인부터 한 다음, MY 메뉴로 이동합니다.

 

다음 으로"MY">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해지"를 클릭하여 순차적으로 페이지로 이동.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해당 페이지가 보인다. 여기서 상단의 탭(큰 제목 아래) "카드해지/취소" 클릭

 

 

그러면 현재 나의 카드 목록이 나타나게 된다.

 

 

우리카드 해지 신청을 원하는 카드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선택한다. (선택하면 가장 왼쪽에 파란 동그라미로 강조된 표시로 보임)

그리고 그 아래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우리카드 해지하기가 완료된다.

(카드인증, 공인인증서, 핸드폰 인증 등으로 진행이 가능함)

 

 

 

실제로 우리카드 삭제 하면 기존 자동이체로 걸려있떤 보험료라든지 통신비 관리비 이런것들이 함께 해지 되므로 다른 카드로 연결을 미리 해줘야 뒷탈이 없다.

 

해당 안내사항을 읽고 확인 버튼을 누름.

 

 

 

실제로 더 자세한 안내는 해지 과정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연회비를 기간 계산해서 반환할수 있고, 포인트도 반환되고, 미납금액도 마찬가지다)

 

최종적으로 "해지" 버튼을 누르면 카 삭제가 완료 된다.

 

무심코 강조 표시된 파란 "해지 취소"를 누르지 않는다. 이 단계에서 해지 취소를 누르면 다시 우리카드 해지하기 과정을 거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