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용정보

농협 잔액조회 방법 및 대표번호

평상시 농협은행 금융 거래 이용 중 간단하게 잔액 조회하는 방법, 그리고 농협 전화번호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가지 농협 잔액조회 방법이 있습니다. 

- 인터넷 뱅킹을 통한 잔액 조회 방법 : 공인인증 필요
- 스마트폰 앱으로 남은 돈 조회 : 앱 연동 필요
- 전화로 내 통장에 남은 잔액이 얼마인지 알아보는 방법
- 농협창구 방문 또는 농협 지점 자동화 기기에서 잔액조회


상황 및 편의에 따라 위 조회 방법들 중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될 듯하네요.



인터넷 뱅킹으로 조회
먼저 인터넷 뱅킹을 통한 내 통장의 남은 금액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https://banking.nonghyup.com/


위 주소로 먼저 이동해주십니다.



물론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려면 사전에 창구를 방문해서 인터넷 뱅킹 사용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디 패스워드를 지정하고, 공인인증서가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공인인증서나 계정으로 로그인을 먼저 합니다.

개인이라면 개인 인터넷 뱅킹을, 기업이라면 기업 인터넷 뱅킹 메뉴로 이동하시고요.

로그인이 완료 되었다면 조회 메뉴로 이동하셔서 나의 계좌에 대한 잔고를 살펴보면 되겠습니다.

 

전화 걸어서 조회
전화를 걸어서 살펴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농협 전화번호 1588-2100 또는 1544-2100으로 전화를 겁니다.

안내하는 멘트에 따라서 키패드를 활성화 한 다음 번호를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시간이 없으시다면 2-1-2 순서로 번호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민등록번호 뒤 

일곱 자리와 우물정자(#)을 누른 다음, 나의 계좌번호를 입력 + #

 

그 다음,
비밀번호 + # 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내가 입력한 계좌에 대한 잔액을 음성으로 알려주게 됩니다.







가까운 지점에서 자동화기기 ATM 으로 남은 금액 조회


전국 농협지점 내가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곳으로 가셔서 창구나 또는 자동화 기기를 이용해서 남은 금액을 살펴보는 방법입니다.

이때 해당하는 통장과 연계된 카드나 실제 통장이 있어야 하고요.

자동화기기에서 안내하는 순서에 따라 버튼을 하나씩 누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제 농협 영업점에 대한 조회는 아래 페이지로 가셔서 직접 지역검색을 통해 위치 조회해보시면 됩니다.

http://nonghyup.tritops.co.kr/main.jsp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농협 잔액조회 방법
아직 스마트폰을 통한 금융거래를 하지 않았다면 다음의 페이지 링크로 바로 가보시면 관련된 설명을 살펴보시면 되고요. 이미 인터넷 뱅킹을 사용한 사람을 대상으로 내가 사용하는 폰에 앱을 깔고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가 없다면 밖에서도 핸폰 앱으로 간단히 잔액 조회가 가능한 점이 있습니다.

https://banking.nonghyup.com/servlet/content/ip/ne/IPNE0002C.thtml



농협 전화번호

농협 대표전화는 1588-2100입니다.
자세한 문의나 연락을 취하고 싶다면 위 전화로 전화하면 될듯 하네요.

 

관련글

[생활이용정보] - 농협은행 영업시간 언제? 주말에도 여는가?

[생활이용정보] - 서울농협본점 위치 연락처 정보

 


지금까지 농협 잔액조회 방법과 전화번호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