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용정보

광명시장 주차하려면 이 방법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광명에 위치한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광명시장은 전국에서 7번째로 큰 시장으로 경기도 광명시 광명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설시장으로 매일 열고 있습니다. 오전 8시 반에 오픈, 보통 11시에 문을 닫는데 시장 내에 상점들마다 문을 열고 닫는 시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음식점이나 먹을 거리 식 재료, 옷, 생활용품들 많은 것을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 저렴하고 종류가 다양해서 인근 서울 및 경기도 지역에 사는 분들이 광명시장을 일부러 많이 찾기도 하고 알려진 맛집들이 많이 있어 찾아오는 손님도 많습니다. 가격도 정말 싸죠.



광명시장 근처는 크로앙스가 있고요, 지하에 이마트가 있고, 위층에는 영화관이 있습니다. 맞은편에는 패션문화의 거리라고 해서 옷 가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주변에 주차를 하려고 하면 마땅히 보이는 곳이 없어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실 텐데요. 오늘은 광명시장 주차 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광명전통시장 주차장을 우선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광명사거리 기준으로 개봉역 방향으로 위치해있는데 8개월간 공사끝에 몇년전 완공이 되었죠.

 

지상 4층이며 77대 주차 가능합니다.

 

* 광명시장 공영 주차장 주소 :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광명로983(102-4)

 

광명사거리 7호선 역 8번출구에서 삼백미터 가면 있습니다. 주차비도 저렴한 편!

 

 


 

또 다른 방법은 시장 옆 크로앙스/이마트/롯데시네마 건물에 있는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영화를 보거나 이마트에서 산 물건이 있으면 영수증을 보여주면 주차비는 무료니 참고하시고요.



주의하실 점은 그 부근의 도로가 한적하지 않습니다. 특히 주말에는 차가 많이 밀리는데 그렇기 때문에 전철로 오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수 있습니다.

 

 

만차라서 다른곳을 더 찾는다면 인근에 다른 공영 주차장 이라던지, 개봉동 방면 쪽 근처에 유료 주차장이 있으니 이곳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저는 늘 광명에서 자라나서 이곳에 관한 추억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애착이 있는 시장이기에 좀 더 편리한 시설 계속 생겨났으면 하는 바람도 가져봅니다. 화장실도 마땅찮아서 크로앙스 건물이나, 광명사거리 역사 내 지하 화장실, 근처 카페 화장실을 이용할 때도 있으니까요.


이상으로 광명시장 주차 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주변 정보는 어떻게 되는지 적어보았습니다. 어릴 때는 시장을 엄마 손잡고 따라다니면 흙바닥에 너무 정신없고 냄새도 나고...사람도 많고 해서 안 좋은 기억이 많았었던 게 사실입니다. 



요즘은 깨끗해지고 정비도 잘되고 편의시설도 더 늘어나서 계속 가보고 싶어지는 곳이 된 것 같습니다. 가격도 착하고요. 광명시장 가시는 분들께 도움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