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

전자렌지 치즈과자 만들기 짭짤하고 맛남


어디서 봤는데 간식이나 맥주안주로 짭짤하니 좋은 전자렌지 치즈과자 만들기를 시도해보았는데 꽤 반응이 괜찮아서 여기에도 정리하기.

치즈로 간식 만들기 방법은 일단 기름종이가 필요하고 일반 치즈 준비하면 끝!인 매우 간단한 준비물이다.



기름종이 같은거는 유산지라고 다이소 가서 판다. 그릇에 해도 되긴하는데 잘 안떨어진다. 기름이 있는 종이에 하면 잘 떨어짐.

 



일단 치즈를 등분해서 작게 잘라준다. 나는 몇번 해보니 젓가락으로 그어놓고 치즈 까서 떼면 잘 떨어지더란.


첨에는 그릇 접시에 유산지 올려놓고 했는데 나중에 귀찮아서 그냥 올려버림. 아래처럼 그냥 간격대로 오븐에 굽듯이 종이 깔고 올려놓고 치즈 전자렌지 녹이기 수행 ㅎㅎ

 


나의 경우는 1:30~2:00 정도 했는데 이번에 예시로 한다고 해보니까 1:30은 좀 아쉽고 1:40정도가 맞더라. 

전자렌지 전력에 따라 좀 다른듯. 일단 시도해보고 시간 조절해보면 될듯.ㅎㅎ 



실제로 돌리면 아래처럼 부풀어오르고 안에는 비어있게 되는데 완전 바삭바삭 과자처럼 치즈칩같이 된다.





전에 후라이팬에 치즈 구워봤는데 그런 맛이 난다. 엄청 바삭바삭 안에는 비어있는 느낌. 공갈빵 같은?ㅎㅎㅎ 근데 수분이 빠져나가서 그런지 실제 그냥 치즈 먹을때보다는 좀 짜다. 그래서 맥주 안주로 딱인듯.




하나씩 집어먹기에도 좋다. 겉은 되게 매끈하고 단단한데 안에는 군데군데 비어있고 되게 가벼운 재질.ㅋ

 

구울때 간격이 좁거나 크기가 크면 다 붙어버린다. 하양이 괴물처럼 됨. ㅋㅋㅋ 

이렇게 만든 전자렌지 치즈과자는 입이 심심할때 짭쪼롬해서 주전부리 간식으로 먹기에도 괜찮고 치즈 안주로도 굳굳.

 

그리고 치즈 자체가 건강이 좋으니까는. 가끔 이렇게 치즈로 간식 만들기로 해먹을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