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학상식

술먹은 다음날 두통 해결법은?

숙취의 고통은 다들 잘 알고 계실텐데요. 전날 회식이나 모임 등으로 과음했다면 술먹은 다음날 두통이라던지 속쓰림 등의 숙취가 생깁니다.


정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불편함이 이루말 할 수 없는데요. 어떤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머리가 깨질듯 아픈 두통의 이유는 알코올 분해를 하는 과정에서 산소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과음을 하게 되면 산소가 많이 필요해지다보니 몸속의 산소가 부족해서 머리가 아파오는것이죠.



결과적으로 혈액순환을 더욱 활발하게 해서 몸속 피를 구석구석 돌려주어 더 많은 산소를 받아들이게 하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혹은 몸을 편히 쉬게 하거나 잠을 자면 몸의 피로가 풀리게 되고 두통이 완화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숙취를 위한 음식 섭취 : 해장국 등

콩나물은 피로를 풀고 숙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콩나물 해장국이라던지, 북어국 등의 해장국을 끓여 먹거나 근처 식당에서 해장국 드셔보세요.


콩나물은 안에 아스파라긴산이 있는데 알코올 분해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북어또한 마찬가지로 분해작용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꿀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헛개차, 숙취음료 등

헛개를 우린 물, 헛개차도 숙취에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요즘은 편의점 등에 많이 팔고 있으니 사서 마셔보세요.


그밖에 숙취음료도 많은 종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컨**이라던지 여* 등이 대표적으로 유명한 종류중 하나이지요. 꿀홍삼으로 된 음료도 술먹은 다음날 두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너무 심하면 병원으로 고고싱!

여러가지 방법으로도 증상이 완화 되지 않는다면 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사람따라 조금씩의 차이는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찬물을 마셔서 숙취를 해소하기도 합니다. 저는 얼큰한 콩나물 해장국이 속이 잘 풀리고, 스무디 쥬스 같은 비타민이 많이 든 과일 스무디를 마시면 두통이 좀 풀리더라구요.



사람의 체질이 따뜻하거 차고 등으로 차이가 있는것처럼 숙취도 조금씩의 자기에게 맞는 방법이 있습니다. 따뜻한 음료나 해장국, 충분한 휴식등으로 술먹은 다음날 두통 및 속이 좋지 않은 증상을 해결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물론 술을 마실때 애초에 무리하여 마시지 않는것이 좋겠죠? 


어쩔수 없이 많이 마셔야 한다면, 물을 중간중간 마셔주는 방법으로 텀을 좀 길게 하면(급히 마시면 빨리 취하므로) 다음날 고통은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도움 되는 정보이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