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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관련정보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은 일반 인증서랑 달라요

공인인증서는 크게 범용 공인인증서와 무료 공인인증서로 나뉩니다.

 

범용 인증서는 유료로 결제를 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분실했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고자 한다면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은행도 가능하지만 온라인에서는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통해 재발급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부분 중심으로 단계별로 알려 드릴까 합니다.

 

인증서는 정말 꼭 필요한 금융 인증서 인데요. 보통 결제하는 경우를 기본적으로 많이 쓰십니다. 또한 정부 기관에 접속해서 이용하고자 할 때 개인 인증을 위해 인증서는 꼭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뱅킹 이라던지 신용카드 사이트 영수증 쇼핑 결제 등에 쓰이고 있습니다.

 

무료 인증서를 재발급 받을 경우 발급 받은 은행 가시거나 인터넷뱅킹 가셔서 즉시 재발급 받을 수 있지만 범용공인인증서는 아래 링크 한국 정보 인증 홈페이지로 접속하시고 개인 혹은 사업자를 선택하시고 단계별로 신청하는 과정을 통해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www.signgate.com/

 

오늘은 개인을 중심으로 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을 누르시고 들어가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약간 아래를 보시면 발급 갱신 재발급 신청 결제가 보일 것입니다.

 

 

 

우리는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할 것이기 때문에 세 번째 항목인 "재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신청 번호와 발급용 임시 번호를 넣어 주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는 정보를 넣어주시면 되고 만일 이 정보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신청 번호 찾기'라는 버튼이 좌측 위에 보이실텐데 이것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안내대로 이메일과 나의 이름을 보안문자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발급용 임시번호 초기화 경우도 마찬가지로 위에 보이는 메뉴 탭 클릭하여 진행해 보시면 됩니다. 신청 시 입력한 이메일 등의 계정 정보를 까먹었다면 1577-8787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넘어 와서 아까 화면에서 최종적으로 확인 버튼을 눌러 인증을 이메일로 진행 합니다. 모두 완료가 되면 인증서 정보가 보여집니다.

그럼 이곳에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받고 자는 항목을 누른 다음 확인을 클릭하시고요.

그 다음으로 뜨는 양식에 따라 맞는 내 정보를 넣어주십니다

 

그리고 서류 제출 방법 눌러서 해당 정보를 넣어 줍니다. 이때 직접 방문 혹은 사업자의 경우는 찾아가기 서비스가 가능 합니다.

이렇게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신청을 마무리하게 되면 프린트도 가능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출력하고 싶다면 인쇄를 누르시면 되겠고요.

 

제출서류 경우에는 안내하고 있는 서류 정보를 보시고 그에 맞게 미리 준비하시고 직접 방문후 제출하여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범용 공인인증서는 재발급 받는 과정이 좀 번거로운 편입니다. 무료 와 비교가 많이 되죠? 그렇기 때문에 미연에 분실하지 않도록 잘 챙겨서 관리해주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인증서는 편의상 대부분 하드디스크 내 컴퓨터에 저장을 하실 텐데 거기 보다 외장형 USB 라던지 외장형 하드디스크 이동식 디스크 등에 보관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렇지않고 컴퓨터에 보관 했다면 해킹이 됐을 때 내 정보가 바로 털릴 수 있기 때문이죠. 분리가 가능한 이동식 저장장치가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설정 하실 때 쉬운 조합이 아니라 남이 생각했을 때 유추하기 힘든 조합, 내 정보가 섞이지 않는 것들 예를들어 전화번호나 생년월일 같은 것들 연상 되지 않거나 섞이지 않는 관련 없는 조합으로 하는 걸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패스워드에 특수문자를 넣으면 넣을수록 암호를 해독하는데 굉장히 어려워지기 때문에 이 부분도 참고해서 비번설정 안전하게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