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포토스케이프 파일이 존재하지 않거나 읽어들이지 못하는 해결법

포토스케이프 툴은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합치거나 할 때 간단하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능만 쉽게 구성되어 있어서 한번 켜 놓으면 웬만하면 이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미지 편집을 하곤 하는데요, 저희 경우 블로깅을 많이 하기 때문에 이미지 편집을 자주 하게 되는데

 

 

오늘도 변함없이 이미지 편집을 하기 위해서 해당 이미지나 사진을 포토스케이프 상 화면에다 끌어다 놓았는데 위처럼 오류창이 뜨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내용인 즉슨 파일이 존재하지 않거나 읽어들이지 못하는 형식의 파일입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 되었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서 조금 찾아보다가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다가 결국 해결했습니다.

 

 

첫 번째로 이런 에러창이 나오는 이유가 해당 폴더에 있는 파일이 권한이 읽기 전용으로 되어 있거나 쓰지 못하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 부분이 의심된다면 읽기 전용을 해제 해주시면 되는데 해당 파일 위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고 "속성"(맨 아래)으로 가셔서 읽기 전용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 부분이 아니라면 폴더를 옮겨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른 폴더에 해당 파일을 옮겨서 다시 시도해 보시기거나 혹은 파일이나 폴더 이름이 영문이 아닌 한글일 경우도 간혹 발생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글로 된 파일이나 폴더 명이어도 별 문제는 없었지만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환경에 따라서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부분도 한번 체크해 보시길 바랄게요

 

 

 

마지막으로 저의 경우로 해결했던 부분인데, 파일 자체가 결국엔 파일 자체에 어떤 문제가 있어서 이렇게 나오는 것인데 파일이 좀 깨져서 압축이 풀린 경우였습니다.

 

 

그래서 원래 원본에 있는 압축 파일을 다시 풀어서 오류가 발생하는 몇 가지 사진을 교체 했더니 포토스케이프 오류창이 더이상 뜨지 않았습니다.

 

결론은 그렇습니다. 이런 식으로 오류창이 나오는 이유는 해당 파일의 파일 형식이 읽을 수 없는 파일이거나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에러창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잘 유념하셔서 해결 방법을 시도해보시고, 작업 하고자 하는 파일을 잘 읽어와서 원하는 이미지 편집을 완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