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

뻘 단상을 적어본다

오늘 모바비 튜토리얼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나도 그동안 블로그 사용법 이라든지 여러가지 팁에대한 글을 많이 발행 했었는데, 그 영상을 나도 벤치마킹해서 이미지나 영상을 가지고 편집을 하면서 말 하고 자막을 달면서 다시 재구성하는 콘텐츠를 채워넣는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일단 그 이유는 내가 긴시간 쌓아온 콘텐츠를 조금 더 다듬어서 완성된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채널을 해당 정보들로 채우는 것으로 키우고 싶고. 두 번째 영상 skill을 키우고 싶어서 영상 제작 스킬에 대한 경험을 쌓는라는 생각으로 실행하는 첫걸음이고. 세 번째는 말빨을 키우고 싶어서다.

 

글로 내가 쓰는 거랑 말이랑 굉장히 다르기 때문에 어쨌든 내가 생각하는 부분에 조리있게 머릿속에서 재구성해서 말로 표현을 해야 되는데, 나란 사람은 말을 할 때 굉장히 두서없이 횡설수설하고 어휘력도 좀 딸리고 내 생각을 제대로 말로 완벽하게 표현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런 경험을 통해서 나 자신이 좀 더 발전되고 싶어서.. 고수익보다는 그러면 이런저런 꾸준한 노력을 통해 내가 다른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는 거기 때문에 신사임당 말처럼 100짜리를 한개 만드는 거 보다는 10짜리를 열 개 만드는 전력으로 가야 된다고 단순 이런 전략으로 간다고 하면 굉장히 많은 체력과 시간이 될 수도 있고 그것을 만들기 위해서 약간의 비용을 필요로 할 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그런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원래 10개 중에서 9개 실패 1개 성공이라고 하지 않는가? 한 번에 시도 한다고 성공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개의 끝 없는 고민과 노력 그리고 실패를 더 많이 경험해야 그중에 하나가 성공을 가져다줄까 말까 할 것 같다.


또한 이 중에서 선택과 집중을 해야 되는데 아니다 싶은 것을 미련을 두지 않고 과감하게 버리고 다른 곳에 집중을 해야 될 것이다.(이게 좀 힘들다 난)

 

그것을 판별하고 강단을 내세워 버릴 것은 버리고 취할 것은 취하는 전략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능력을 키워야 되겠지.

 

지금도 이렇게 말하는 것도 굉장히 힘든데 ㅎㅎ 그래도 말을 계속 하다 보면 말빨도 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