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용정보

국민은행 체크카드 점검시간 정리

안녕하세요. 생활 속에서 실제로 사용중인 check 카드 이용자라면 특정시간대에 결제가 안되는 사실 다들 알고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예전에 늦게까지 모임이 있을때 체크 카드로 결제하려고 했는데 시간대가 걸려서 못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실제로 카드사 마다 시간대가 서로 다르지 않고 대부분 공통된 시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르다고 해도 조금 차이가 있을 정도입니다. 


거의 유사한 시간대에 점검시간이 분포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국민은행 체크카드 점검시간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그 밖의 이용 가능시간은 어떠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B 국민은행 체크카드 점검시간

  • 매일 오전 0시 ~ 0시 5분 (5분간) / 온라인 영업일자 전환시간 서비스 제한
  • 매달 3째주 일요일 밤 0시 부터 오전 7시까지(7시간 동안) / 시스템 조정작업


이때는 카드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대부분 날짜가 바뀌는 시간대에 점검시간이 배치되어져 있습니다.

또한 매일 오전 0시(AM 12:00) 부터 5분동안, 그리고 한달에 한번 매 세째주 일요일 새벽, 오전 7시간 가량 KB국민은행의 check 카드 사용시 결제가 되지 않으므로 실제 사용 시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이때는 영업일자 전환 및 시스템 조정작업으로 인해 거래제한이 되는 것이므로 이때 결제 안되더라도 놀라지 마시기 바랍니다. 

(혹시 모르고 결제가 갑자기 안될 때를 대비해서 보험으로 여분의 현금 혹은 신용카드를 하나 가지고 다니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죠?)


이는 체크 카드 결제 외에도 인터넷뱅킹 조회 및 이체 등의 업무나, 대출, 보험, 펀드, 공과금 등 여타 서비스도 마찬가지가 됩니다. 



그 밖의 국민 체크카드 문의 시 연락할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랄께요. ^^

대표 콜센터 국민은행 : 1599-9999, 1588-9999, 1644-9999 번으로 연락해보면 됩니다.

(외국인 전용 번호는 1599-4477번 입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체크카드 점검시간 및 여타 정보들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원하는 정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정보는 여기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번에 더욱 유용한 생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늘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