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련정보

대부도 물때시간표 미리 알고 가세요

나들이나 여행으로 서해에 있는 대부도 많이들 가실 겁니다. 대부도는 섬이라서 다리를 건너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서해는 조석간만의 차가 있기 때문에 물이 찼다가 빠집니다.

 

대부도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에 위치한 이곳은 가볍게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다녀오기 좋은 곳인 만큼 대부도 물때시간표를 미리 알고 가시면 물이 차기 전에 미리 나올 수 있습니다.

 

혹은 물이 빠졌을때 갯벌 체험을 하거나 노을이 질 때 모습은 가히 장관이기도 하죠.

 

바닷길이 열리면 인근 다른 섬으로 갈 수 있는데 만약 물때를 놓치면 물이 차서 못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물때표를 미리 체크하고 가셔야 합니다.

 

 

보통 하루에 두 번 바닷길이 열리고요. 해당 홈페이지에서 시간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세요.

 

아래는 10월 11월 대부도 물때시간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접속하면 현재 날짜 기준으로 이후의 가까운 날짜까지 물때표를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보이고 있네요.

 

출처 : 바다타임 https://www.badatime.com/print.jsp?idx=438

 

보시면 하루 두 번씩 만조와 간조가 보이고 있지요. 시간이 나오고 화살표 표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더불어 대부도 일출과 일몰 상태도 보이고 있습니다.

 

이후 날짜의 시간표가 궁금한 분들은 위 첨부한 주소로 이동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간조는 뭐고 만조는 뭘까요? 

 

  • 만조 : 바닷물이 가득 찬 상태
  • 간조 : 바다에 물이 모두 빠진 상태

 

위 표를 보면 빨간색으로 보이는 게 만조이고 이때 시간에는 최대치로 물이 차 있는 것이고, 파란색은 반대로 간조로써 물이 모조리 최대로 빠져있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https://www.badatime.com/print.jsp?idx=438

 

위 링크로 가셔서 대부도 물때시간표 잘 살펴보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