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련정보

인터넷 면세점 한도액은 육백달러

해외로 출장을 가거나 여행을 갈 때 면세점 몰 이용하실 텐데요 면세점은 세금이 면제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구입법은 온라인 면세점에서 구매하셔도 되고 직접 공항에 있는 오프라인 면세점을 이용해 원하는 물건을 구매하거나 인터넷에서 주문한 것을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각기 장단점이 있는데 아무래도 온라인 같은 경우 쿠폰 이라던지 적립금 혜택이 조금 더 많은 것이 그 특징이고, 오프라인은 직접 상품을 눈으로 물건을 볼 수 있고 즉시 구매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겠죠!

 

만약에 인터넷 면세점 이용 한다면 얼마까지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 볼게요. 인터넷 면세정 한도 금액은 1인당 달러 기준으로 600달러 이내면 면세 대상입니다. 이는 2014년 9월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면세점은 해외에 면세점도 있지만 국내 면세점도 존재하며 위 한도 규정은 온 오프라인 모두 적용됩니다. 만약 한 사람당 600달러가 넘는다면 세금면제 한도금액이 초과 되고 이때는 세관에 세금신고를 해주셔야 해요.

 

총 구매 한도 기준입니다. 국산이 아닌 외국산 제품 only 기준이고 1인당 미화 기준으로 $3,000입니다. 한도 금액이 넘어가면 세관에다 신고를 해야 된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그렇게 되면 세금가 부과됩니다. 이때 자진 신고 세금 신고 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무려 30%나 되기 때문에 꼭 한도 초과 됐으면 직접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 방법은 국내로 들어올 때 세관신고서를 작성 하셔야 되는데 그 안에 내 인적사항과 물품에 대한 정보를 기입해서 신고하시면 되고 출구로 나가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가족과 함께 여행을 했다면 대표 한 명 만 작성해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튼 원하는 면세제품을 한도금액을 잘 계산하셔서 할인도 받으시고 쿠폰도 적용해서 알뜰하게 쇼핑하셨으면 좋겠네요.

주문 가능 시간도 있기 때문에 주문할 때 꼭 이 부분도 확인하셨으면 하구요.

 

 

또한 온라인으로 물품을 구매했다면 실제로 해당 제품을 바로 수령할 수 있는데, 안내하는 장소에 직접가서 쇼핑한 물건을 받아 오시면 됩니다. 면세점 마다 장소는 각기 다르기 때문에 꼭 고지한 내용 잘 보시고 그 곳으로 가셔서 해당 주문 번호와 나의 여권과 티켓을 보여 주세요. 이것을 제출하는 이유는 본인 인증을 위함입니다.

 

 

 

면세점 인터넷 면세점 한도 금액이 1인당 600 달러라 말씀드렸는데 여기서 잠깐 예를 들어 해외 나가서 맥주 라던지 이런 해외에서 파는 술를 사서 숙소에서 마셨다 뭐 이런 경우라든지 기념품 같은 것들 화장품 지갑 이런 선물을 샀다면?

이 경우는 600달러를 초과하더라도 과세대상은 아닙니다만 미화 기준으로 3천 달러 이내로 구입해야 되는 한도에는 해당이 되기 때문에 구매할때 이 점은 미리 꼭 체크하셔야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면세점 한도 정보에 대해서 알려 드렸고 신고 방법이나 유의사항 같은 것들도 함께 보여 드렸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힘든 시기인데 향후 비행기 자유롭게 다녀서 해외로 출국 하실 때 잘 참고해 보셨으면 좋겠고요, 국내 면세점 이용시에도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