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련정보

11월 제주도 날씨 및 행사 정보

반갑습니다. 여행이나 출장이나 방문 하기 전 기온이나 날씨를 체크해 보고 가시면 아무래도 좋겠죠.

 

오늘은 11월 제주도 날씨가 어떤지 알아보는 시간 가질게요. 제주도시랑 서귀포시랑 나눠서 알려드릴게요

 

 

제주도시

2020년 11월 날씨

 

출처 https://www.accuweather.com/

 

제주는 남쪽지방이기 때문에 서울보다 더 따뜻한데요. 평균적으로 최저 기온 6도에서 7도 그래도 최고 기온 19에서 20분 정도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지에 하단에 30일까지가 바로 11월 제주도 날씨이고, 1부터 다시 나오는 거는 12월 달을 의미합니다.

 

 

일자별 11월달 온도

 

일자별 십일월 온도의 그래프입니다. 늦가을에서 겨울로 가기 때문에 기온이 점차 떨어지고 있습니다.

 

 

 

서귀포시

2020년 11월 날씨

 

 

 

다음으로 서귀포시의 11월 제주도 날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 달력에 보이는 것처럼 일별 날씨 분포가 나타납니다. 서귀포시는 최고 온도 20도, 최저 온도 6도 입니다. 

 

 

일자별 11월달 온도

기온 역시 십일월 말로 갈수록 떨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앞선 제주시와 큰 차이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날씨 정보는 단순 미리 예측 정보기 때문에 실제로 시간이 지나 해당 월로 근접할수록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점은 참고하시고, 어느정도의 기온인지 그리고 날씨가 대략 전반적으로 어떠한지 참고해보시면 좋겠네요.

 

특히 제주도는 수시로 날씨가 바뀌고 비, 바람이 잦기 때문에 상시 우산이나 우비를 지참하시고 기온의 변덕이 있을수 있어 따뜻한 옷도 여벌로 챙겨 다니길 바랄게요.

 

 

추가로 올해 11월 제주 행사에는 무엇이 있는지도 도움이 될까 해서 작성해봅니다.

 

 

2020년 11월 제주 행사

 

 

 

제주 드라이브 잇쇼 (11월)

 

 

코로나로 올해는 드라이브스루 형태로 진행되는 행사로 제주 로컬푸드 및 디저트 커피 등의 음식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11월 7일 토요일 부터 8일까지 제주 종합 경기장 주차장에서 진행되고 무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의 이미지 참고해보세요.

 

 

알리사, 리턴 투 원더랜드 (11월)

 

작년부터 1년간 전시된 미디어아트 전시로 올해 11월 2일 월요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입장마감은 오후 6시이고,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한데 성인 만오천원 / 청소년, 국가 유공자 만이천원 / 어린이 만천원입니다.

 

 

핑크 뮬리 축제 (11월)

 

11월 말까지 제주허브동산, 휴애리, 마노르블랑에서 핑크 뮬리 축제를 하고 있습니다. 둘다 서귀포시고, 잠시 지나다 들러서 예쁜 사진찍고 가세요 :)

 

 

 

 

빛의 벙커 반 고흐 전시 (12월)

 

 

12월의 제주도 행사도 추가로 알려드릴게요. 반 고흐 미디어아트 형식의 미술 전시로 제주도 서귀포에 있는 빛의 벙커라는 곳에서 2021년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