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용정보

핸드폰 화면이 이상해요 여러가지 해결방법

사용하고 있는 나의 핸드폰 화면이 이상해요..라는 현상이 나오게 된다면,, 과연 어떤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여러가지로 정리 해드리는 오늘 게시글을 읽어보시고 문제의 해결책을 찾으시길 바랄게요 🙂
 
 
 

색상 반전 효과 해제 방법

 
우선 화면 색깔이 이상하게 나오는것 같은데 뭔가 반전된 효과 같은 느낌으로 디스플레이가 된다면 
 
휴대폰 메뉴 가운데 "설정"에서 "색상 반전"을 선택해서 반전을 해제 해주면 되는데요 
 
"설정"으로 우선 들어가신다음 "접근성"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시각"을 선택하고 "색상 반전"을 누르면 되는데 여기에 이미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 자세한 안내 - [바로가기

 

 

화면이 어둡게 보이는 경우

 
평소와 다르게 화면이 너무 어둡거나 밝을 경우 디스플레이의 밝기 조정을 통해서 원하는 디스플레이 설정을 완료해 보실수 있는데요. 
 
맨 상단에서 아래로 내려서 보이는 디스플레이 밝기 조정 바를 통해 좌우로 밝기를 조절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혹은 "설정" > "디스플레이" > "밝기" 로 가서 원하는 위치로 조작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이상하게 휴대폰 밝기가 나온다면 밝기를 감지하는 하드웨어 센서인 조도 센서의 고장일수 있는데 이에 대한 자가 점검은 
 

* 자세한 안내 - [바로가기]

 
위의 상세한 안내를 클릭해서 참고해보시면 될거 같아요. 실제로 이 센서가 확실히 이상함으로 나타나 고장이 의심되면 가까운 수리센터로 방문해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
 
 

폰 화면에 이상한 선이 나오는 걸로 보인다면

 
모르고 "개발자 옵션"을 켜두셨을수 있으므로 꺼주시면 됩니다.
 
 
"설정" > "개발자 옵션" > "꺼짐" 으로 진행해보세요.

 

 

 

검은 화면 해결 법

 
이런 현상이 아니라 그냥 검게 나오는 화면으로 이상현상 혹은 핸드폰 화면 안나옴, 핸드폰 화면 나갔을때 등의 현상으로 발견된다면 대부분의 경우는 스마트 폰이 잠시 오류가 났거나 먹통이 되어 버린 경우라서 가볍게 리부팅을 해 주면 됩니다. 
 
실제로 전원을 길게 눌러서 다시 껐다 키거나 배터리가 분리가능한 폰이라면 배터리를 뺐다가 다시 넣고 전원을 켜면 성공이지만 요즘 출시된 폰들은 배터리 분리형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에 설명하는 누르기 방법으로 휴대폰을 강제 재부팅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삼성 핸드폰 재부팅 안내 스크린샷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갤럭시 노트 10, 갤 S20 등의 사례라면 화면 측면버튼 + 볼륨의 아래쪽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7초 이상 유지하시면 재시작 됩니다.
 
다른 기종이나 더 상세한 재부팅 방법은 다음의 링크로 가서 해결해보세요.
 
만약에 이렇게 재부팅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검은화면이 나타나거나 핸드폰 화면이 안보여요라면 스마트폰 내부의 소프트웨어 문제라기보다는 실제 하드웨어인 액정 패널의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해서 점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화면 보호기 끄기로 이상 현상 없애기

 
알려진 휴대폰 화면이 이상해요의 또 다른 케이스는 화면보호기가 켜져 있는지 확인 하는 것입니다. 
 
 
충전하고 있는데 스크린이 무지개 현상으로 보인다면 이 경우도 마찬가지인데요.
나의 휴대폰 내부의 "설정"으로 넘어가서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시고 그 다음으로 "화면보호기"의 활성화를 해제해 주시면 되십니다.
 
 
 

화면이 노란색으로 변색된 느낌이라면

 
시력을 보호하는 기본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이 켜져 있을 수 있습니다.
 
누렇게 된 화면 보기를 원치 않는다고 하면 블루라이트 필터를 꺼 주시면 됩니다. 
 
 
 
상단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설정에서 블루라이트를 끄면 되는데 맨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쓸어 내려서 나오는 상태 알림 메뉴들 가운데 "블루라이트 필터"라는게 보이실텐데 이것이 켜져있다면 한 번 더 눌러서 꺼주시면 
 
누렇게 보이던 화면이 일반적인 정상 화면으로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비활성화가 되었으니 해당 메뉴는 회색 아이콘으로 나타나면서 비활성화가 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 다양한 핸드폰 화면이 이상해요 현상을 원인과 해결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로 오늘의 여러 핸드폰 화면고장 현상의 기준은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설명드렸습니다. 혹시 아이폰인데 이상 현상이 보이는 분들이 계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추가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어려움 겪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