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용정보

캐시비 환불 받는 방법 살펴보세요

by by me 2018. 6. 18.

교통카드 캐시비 많이들 사용하실텐데요. 사용하는 교통카드가 여러개라서 굳이 필요치 않거나 사용할 일이 없어 더 이상 이용하려 하지 않을때 캐시비 환불이 가능한데요.


남은 금액을 환불해주게 되는 프로세스로 진행이 됩니다.

그방법을 오늘 정리해보았습니다. 궁금한 분들이 있다면 오늘 정리하는 정보로 도움 받으세요.

 

일단 환불처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까운 편의점에 가면 진행이 가능한데요. 편의점이라면 GS25, 세븐일레븐이 되겠습니다.

방문해서 환불봉투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모르면 직원에게 물어보세요.



환불 접수증을 작성한 다음, 봉투에 카드와 접수증을 넣고 우편발송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에 카드 종류와 번호, 예상잔액, 환불받고자 하는 계좌번호, 연락처, 신청인 등의 정보를 적어줍니다.

 

접수증 두 장인데 한 장은 보내고 나머지 접수증 1장은 따로 자신이 보관합니다.

주소 적고 나서 우체국가서 우편 부치면 되겠죠?


이렇게 보낸것이 담당센터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확인하여 접수됐다는 연락을 주는데

보통 보내고서 삼사일 지나고 나서 나의 연락처로 문자가 오는데 접수되었다는 내용에 대한 것입니다.


그 이후 처리 되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그때 내가 적은 은행계좌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캐시비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은데요


정상카드라면 카드잔액을 계좌에 넣어줍니다.


훼손이나 파손 등 부주의로 카드가 파손된것(휘어짐, 긁힘, 노후, 일부잘림 등) 이라면 마찬가지로 카드 잔액을 계좌로 환불받는것 가능합니다.

만일 고장난 카드라면 (단말기 인식 불능, 외형상 이상이 없더라도 고장이 났다면) 카드 구입비용과 카드 잔액을 합산해서 나의 계좌로 환불처리가 됩니다.


이때 고장카드는 보증기간이 있는데 캐시비 카드는 2년입니다. 이 기간내에 환불접수 하는것이 좋겠죠?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캐시비 홈페이지(www.cashbee.co.kr)이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8990

1577-1220

1644-0006


위 번호 중에 선택해서 연락해보시기 바라며 운영시간은 평일만 가능합니다 (오전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캐시비 환불받고자 할때 참고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