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용정보

KT번호변경 방법 따라해보세요

by by me 2018. 6. 15.

나의 스마트폰 사용 번호를 변경할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대리점 가서 해결해도 되지만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변경 가능한 방법인데요.


KT올레 사용자 대상 정보이므로 실제 이용하고 있는 분들께 KT번호변경 정보가 참고가 되시기를 바랄께요.


공식 올레 웹사이트로 먼저 이동해주시고요. 로그인까지 마쳐줍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My 올레" > "모바일" 로 들어갑니다.


모바일 마이 페이지로 들어갔을경우 나의 가입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우측쯤에 보시면 "번호변경"이라는 버튼을 찾게 되는데요.



상품가입정보 아래에 있습니다. 나의 현재 개통일자, 가입상태, 가입 대리점 정보 아래에 보입니다.

이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서비스 번호 및 과정안내가 나오게 됩니다.


만일 위 버튼 찾기 힘들다면 상위 메뉴 선택에서 "My올레" > "가입정보 조회/변경" > "번호변경"으로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먼저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그리고 변경 원하는 번호를 지정해주면 KT번호변경이 완료됩니다.



첫번째 본인인증은 보편적으로 다른 서비스들 처럼 아이핀 혹은 핸드폰SMS인증 등을 거치게 됩니다.

명의자 본인확인을 위해 SMS인증 혹은 아이핀 인증 선택해서 버튼 클릭합니다. 물론 동의에 먼저 체크해줍니다.



행여나 악의적으로 타인이 들어와서 내 번호를 변경하면 큰일나기 때문에 본인인증은 거쳐야 할 필수단계라 할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마치게 되면 이제 내가 원하는 번호를 지정해주세요.



단, 번호변경이 되지 않는 고객의 경우가 있는데요. 분실임대폰이나 신형 임대폰 쓰고 있다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미납내역이 있거나 일시정지시, 미납으로 인해서 정지되었을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특정 부가서비스 사용중일경우도 자격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010번호연결서비스, 스팸차단서비스) 부가서비스 해지하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그밖에 상품 미인증되었거나 핸드폰 번호를 이달 2회 변경시에도 KT번호변경 불가합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방법에 대해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